올림픽파크포레온 미분양 현황

올림픽파크포레온 미분양
올림픽파크포레온 미분양 단지

요즘 부동산 카페나 커뮤니티에서 가장 뜨거운 화두가 뭔지 아세요? 바로 올림픽파크포레온 미분양 이야기예요. 저도 처음엔 “또 무슨 분양 얘기야” 했는데, 알아보니까… 이건 진짜 남다른 케이스더라고요. 국내 최대 재건축 단지라는 타이틀답게 정말 화제성이 어마어마해요.

사실 올림픽파크포레온 얘기를 하면서 “미분양”이라는 단어를 쓰는 게 좀 웃긴 상황이에요. 왜냐하면 1가구 무순위 청약에만 294만 명이 몰려서 청약홈이 터질 지경이었거든요. 미분양보다는 오히려 너무 인기가 많아서 탈인 상황이죠.

올림픽파크포레온 미분양, 진짜 있을까?

솔직히 말하면, 2025년 현재 올림픽파크포레온에서 공식적인 미분양 세대 수치는 공개되지 않았어요. 그리고 현실적으로 미분양이 나올 가능성도 거의 희박하죠. 이유가 뭐냐고요?

일단 분양가 대비 시세차익이 어마어마해요. 2023년 25평형(전용 84㎡) 분양가가 약 10억 6천만원이었는데, 2025년 입주권 거래가는 26억~27억원이에요. 거의 2배 이상 뛴 거죠. 이런 상황에서 누가 분양을 포기하겠어요?

평형분양가 (2023년)입주권 시세 (2025년)
84㎡ (25평형)10억 6천만원26억~27억원
116~131㎡ (대형)13억 2천만원30억~36억원

그럼 미분양은 언제 나오는 건가요?

미분양이 나오는 경우는 보통 이런 상황이에요:

  • 1순위, 2순위 청약 마감 후 계약 미체결
  • 계약자의 중도금 납부 포기
  • 잔금 단계에서 계약 해지

근데 올림픽파크포레온은… 상황이 달라요. 입주권 거래만 해도 수십억의 차익이 보장되는 상황에서 계약을 포기할 이유가 없거든요. 설령 개인적인 사정으로 포기하더라도, 입주권을 양도하는 게 훨씬 이득이죠.

그니까요, “미분양 기다리고 있어요!” 하시는 분들 많은데…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 같아요. 차라리 다른 단지 무순위 청약을 노리시는 게 나을지도 몰라요.

올림픽파크포레온이 특별한 이유

이 단지가 이렇게 관심을 받는 이유는 단순히 돈 때문만은 아니에요. “단군 이래 최대 재건축 단지”라는 별명답게 정말 대규모 프로젝트거든요. 원래 1980년대 둔촌주공아파트였는데, 완전히 새롭게 태어나는 거죠.

위치도 정말 좋아요. 서울 강동구 둔촌동, 올림픽공원 바로 옆이에요. 서울 동부권에서 이 정도 교통 인프라와 생활 편의시설을 갖춘 곳은 흔하지 않거든요.

물론 순탄하지만은 않았어요. 2022년에는 공사비 증액 문제, 조합과 시공사 간 갈등으로 공사가 중단되기도 했고… “둔촌주공 사태”라고 해서 사회적 이슈가 되기도 했거든요. 그래도 지금은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요.

앞으로 전망은?

솔직히 올림픽파크포레온 미분양을 기다리시는 분들께는 좀 실망스러운 얘기일 수도 있는데… 앞으로도 미분양이 대량으로 나올 가능성은 낮아 보여요. 오히려 입주권 거래가는 계속 상승할 것 같고요.

다만, 청약 규제는 계속 강화되고 있어요. 1가구 1주택 보유자들의 청약 제한이나, 투기성 “줍줍” 청약을 막기 위한 정책들이 나오고 있거든요. 올림픽파크포레온이 이런 규제의 1호 적용 대상으로 언급되기도 했고요.

혹시 올림픽파크포레온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청약홈에서 최신 분양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네이버 스토리MBN 머니 같은 곳에서 관련 뉴스도 계속 체크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결론적으로… 올림픽파크포레온 미분양은 현실적으로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 하지만 부동산 시장은 변수가 많으니까, 꾸준히 관심 갖고 지켜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혹시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언제든 물어보세요!